정부지원사업

자격 취득자 교육훈련 지원 정보

컨텐츠 정보

본문

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는 국가기술자격 취득자의 질적 수준 유지를 위해 자격 취득 후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도 교육을 제공하는 지원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이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온라인으로 수강신청을 하면 됩니다.

상세한 내용은 아래내용을 확인하세요

부서명

기술자격운영1부

서비스ID

B49000700207

서비스명

자격 취득자 교육훈련 지원

소관기관명

한국산업인력공단

소관기관코드

B490007

신청방법

○ 온라인 신청
- 원하는 과정 찾기 [수강신청 바로 가기] : 관심 있는 과정명을 클릭하여 과정 안내를 살펴보시고 수강 여부를 결정하세요.
- (수강신청하기)
- 원하는 과정을 찾으셨다면 과정명 옆의 [수강신청] 버튼을 클릭하세요.
- 수강신청 기간이 아닌 경우 [신청 마감]으로 표시됩니다.
- 과정 안내를 확인하신 후 수강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수강신청이 완료됩니다.
- [나의 수강 현황] - [수강 예정 과정]으로 이동하시면 수강신청하신 과정 리스트가 보입니다.
- (학습하기)
- [나의 수강 현황] - [수강 중인 과정] 메뉴를 클릭합니다.
- [수강 중인 과정] 메인 화면에 현재 수강 중인 과정 리스트가 뜨면 학습을 원하는 과정명을 클릭하세요.
- 메인의 과정명을 클릭하면 강의 리스트가 뜨고 학습하고자 하는 강좌명을 클릭하시면 학습 내용이 새 창으로 뜹니다.
- 학습을 진행하시다가 종료하실 때는 꼭 강의 종류를 클릭하여 종료해주세요. 그래야만 학습시간이 체크됩니다.
- 학습 중간쯤에 [학습시간 저장]을 클릭해주시면 그때까지의 학습시간이 저장됩니다.
- 누적 체크되니 학습하시는 도중 한 번씩 눌러주시면 인터넷 연결 끊김 등 만약의 경우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.
- (수료)
- 수료증은 진도율을 반영하여 총 60점 이상을 받으신 학습자에게 발급됩니다.
- 직인이 찍힌 PDF 파일의 형태로 발급되니 프린트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
지원내용

국가기술자격취득자가 자격 취득 후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도 질적 수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항상하기 위한 사후관리 방법으로서 국가기술자격 취득자에 대한 교육을 제공

지원대상

국가기술자격취득자, 자격취득을 원하는 구직자, 훈련생 등

지원유형

기타(교육)

수정일시

2022-11-04

온라인신청사이트URL

qfc.hrdkorea.or.kr

맺음말

한국산업인력공단은 국가기술자격 취득자의 질적 수준 유지를 위해 자격 취득 후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도 교육을 제공하는 지원정책을 운영하며, 이를 받기 위해서는 온라인으로 수강신청을 하면 됩니다.

관련정책 보기

관련자료

댓글 0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전체 321 / 1 페이지
번호
제목
이름

최근글


  • 글이 없습니다.

새댓글


  • 댓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