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부지원사업

신용도판단정보 회복제도 안내

컨텐츠 정보

본문

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가 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된 신용도판단정보(연체정보 등)를 해제하고, 재등록을 유예하여 금융거래 및 취업에 불이익이 없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.

대학(학부) 재학, 휴학, 또는 졸업 후 2년 이내이거나 대학원 입학 후 2년 이내, 또는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대상자가 신청 가능하며,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상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보세요

부서명

신용지원부

서비스ID

B55252900208

서비스명

신용도판단정보 회복제도

서비스목적

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가 금융거래 및 취업에 불이익이 없도록 지원

소관기관명

한국장학재단

소관기관코드

B552529

신청방법

○ 온라인 신청: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(www.kosaf.go.kr) > 학자금대출 신용회복관리(장기연체) > 신용도판단정보 회복제도 > 온라인신청

지원내용

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연체로 한국신용정보원에 신용도판단정보(연체정보 등)가 등록된 자로서 대학(학부) 재학, 휴학, 또는 졸업 후 2년 이내이거나 대학원 입학 후 2년 이내, 또는 중소기업에 재직 중일 경우 신용도판단정보를 해제하고, 재등록을 유예하여 금융거래 및 취업에 불이익이 없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.

지원대상

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(6개월 이상)

지원유형

기타

수정일시

2022-12-06

온라인신청사이트URL

www.kosaf.go.kr

맺음말

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들이 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된 신용도판단정보를 해제하고, 재등록을 유예하여 금융거래 및 취업에 불이익이 없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.

대학(학부) 재학, 휴학, 또는 졸업 후 2년 이내이거나 대학원 입학 후 2년 이내, 또는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대상자가 신청 가능하며,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.

관련정책 보기

관련자료

댓글 0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전체 27 / 1 페이지
번호
제목
이름

최근글


  • 글이 없습니다.

새댓글


  • 댓글이 없습니다.